MY MENU

학회 공지사항

제목

[홍보]대한비만학회 춘계 학술대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20
내용

 

2017년 춘계 학술대회에 여러분을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4 8일 토요일, 서울 신도림 쉐라톤 디큐브 시티 호텔에서 2개의 기조강연(Plenary lecture) 14개에 달하는 심포지엄이 대한민국의 비만 연구의 자존심을 표하듯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여느 해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학술대회라 자부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비만과 비만의 결과물인 대사 질환, 그리고 암이 서로 맺고 있는 복잡한 삼각 구도를 거시적으로 또한 미시적으로 살펴봄으로써 비만을 연구하고 비만 환자를 진료하는 모든 분들께 새롭고도 놀라운 경험을 하게 해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특히 이번 기조강연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 암 연구센터(International Agency for Research on Cancer IARC)의 수장인 Kurt Straif 박사를 모셨습니다. IARC 2016년에 비만이 유발하는 암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여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습니다. Kurt Straif 박사는 이번 기조 강연을 통해 비만과 암과의 관계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주실 것입니다. 아울러 국내의 손꼽히는 연구자들께서도 비만과 암과의 관계에 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최신 연구 결과들을 소개해주실 예정입니다. 비만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다양한 대사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음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기조 강연에 나서는 김재범 교수님은 비만과 지방세포와 관련된 연구에서 전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오신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비만 연구의 석학으로 이번 학회에서 비만이 대사질환을 일으키는 과정에서 지방세포가 염증 및 면역 기전에 관여하는 메커니즘에 대해 그간의 흥미로운 연과 결과들에 대해 말씀해주실 것입니다. 또한 최근 언론을 통해 이슈가 되었던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역사와 원리 그리고 이러한 식이 요법이 인체의 대사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문제점과 한계에 대해 그 동안의 연구되었던 결과들을 바탕으로 근거 중심적인 입장에서 명확하게 밝혀지게 될 것입니다. 

비만과 관련된 임상의학뿐 아니라 기초의학, 영양, 체육, 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펼쳐지는 이번 대한비만학회 춘계 연수강좌에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리며 언제나 새롭고 흥미로운 주제로 회원 여러분들의 학술적 성취에 한 걸음 더 앞서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대한비만학회는 초심의 마음으로 회원 여러분 곁에 서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 춘계학술대회 안내

일시: 2017.04.08() 8:00-18:00

장소: 디큐브 쉐라톤 시티 호텔(신도림 역 연결)

주제: The Triangle of Obesity, Metabolic Consequences and Cancer

 

사전등록 마감일: 2017.03.24()

 

춘계학술대회 상세 프로그램: http://kosso.thewithin.kr/register/2017_spring/timetable.html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