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 공지사항

제목

한국운동생리학회 학술지 오프라인 중단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13
첨부파일0
조회수
829
내용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만추의 계절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이라도 아쉬운 늦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책자, 인쇄물)과 온라인(전자저널, e-journal)으로 출판하던 운동과학(Exercise Science) 학술지를 264(20171130일 발행)부터는 오프라인의 인쇄물 발행은 중단하고 전자저널(e-journal, https://www.ksep-es.org/)로 획일화하여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임이사회의 오프라인 발행 중단 결정은 첫째, 학술지의 효율성 제고와 둘째, “운동과학학술지의 국제학술지 등재(SCOPUS) 추진을 위한 재정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입니다. 우리 한국운동생리학회에서 발간되는 운동과학 https://www.ksep-es.org/ 학술지가 국제화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넓은 이해와 적극적인 논문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편집위원회에서는 항상 회원 여러분의 편의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더욱 발전하는 학술지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며, 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운동과학(Exercise Science) 학술지는 1992 창간되어 2001 한국연구재단 등재 후보지, 2003 등재지로 선정되어 16년째 등재지를 유지하면서 체육관련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술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학회 홈페이지와 학술지 홈페이지를 이원화하여 국제적 수준으로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술지 홈페이지의 경우 무료로 지난 16년간 투고된 운동과학지 논문 전문을 무료로 개방(2002년부터 현재, https://www.ksep-es.org/)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호에 개재된 논문은 저자뿐만 아니라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은 사람도 언제, 어디서든 학술지 홈페이지(https://www.ksep-es.org/)에서 접속하셔서 무료로 PDF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논문 투고는 무료 인터넷 회원 가입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며, 투고한 논문의 심사비 역시도 무료입니다. 우리 운동과학 학술지는 1년에 4회 발행되고 있으며, 발행일은 228, 531, 831일 그리고 1130입니다.

 

우리 운동과학 학술지가 국제적 수준의 학술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운동생리학회

운동과학(Exercise Science, https://www.ksep-es.org/)

편집위원장 박 동호 배상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