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 공지사항

제목

2020년도 학술지평가 재인증평가 결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12.02
첨부파일1
조회수
1060
내용

한국운동생리학회 임원 및 회원 여러분께,

우리 학회 모든 임원 및 회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또 하나 전하고픈 기쁜 소식이 있어 이렇게 메일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다름 아니라 얼마 전 Scopus 등재에 이어 우리 학회 공식학술지인 운동과학, Exerc Sci”에 대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평가에서 아래와 같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매우 우수한 점수(97.37/100)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학술지로는 선정되지 않았으나 이것은 이미 지난 3월에 Scopus 등재확정이라는 통보를 받아 우수학술지선정에서 제외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 이유는 첫째, 95점 이상이면, 우수학술지 선정 대상이고 둘째, 한국연구재단에서의 우수학술지 선정의 주요 목적이 국내 학술지를 국제수준의 학술지로 키우는 것이기에 매우 우수한 점수에도 불구하고 이미 국제학술지로 등재된 우리 운동과학, Exercise Sci”를 선정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비록 우수학술지로 선정되지 않았으나 학술지 평가점수가 중요한 이유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지원사업학술대회유치사업의 기본 점수에 반영(학술지 평가점수의 70%68.16점이 확보)되기에 등재지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다는 것은 향후 이러한 사업들을 유치하는데 매우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우수한 평가점수를 획득하기 위하여 그동안 열정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김창선 편집위원장을 비롯한 편집국장 그리고 편집위원회 이사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또한, 학술지의 발전을 위한 우리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논문 투고와 인용이 우수한 평가점수를 획득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 학회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학회의 임원 및 회원 여러분 모두가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고 마무리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2. 01

                   

                                17대 한국운동생리학회장 박 동호 배상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