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장 인사말

  • 존경하는 한국운동생리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운동생리학회는 1988년에 창립되어 회원 수나 연구와 학술 활동에서 체육학계를 선도하는 위상을 이루어 왔습니다. 엘리트 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과학 분야에서 양적, 질적으로 성과를 이루었으며, 학회 공식 학술지 Exercise Science는 2020년 우리나라 체육계열 학술지로는 최초로 Scopus 등재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는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의 헌신적인 봉사와 희생으로 가능하였으며, 학회 행사에 열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회원 여러분 덕택입니다. 모든 회원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한국운동생리학회는 급변하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독창적인 연구로 학문적 발전을 주도해 나아가야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Exercise Science가 세계적인 학술지로 나가기 위한 질적 향상과 학술교류 확대를 통한 융·복합 연구가 조성될 수 있도록 토론과 지식공유의 장이 되는 학술대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학회가 각자 주인이 되어 누구나 오고 싶고 참여하고 싶은 회원간, 세대간 진정한 소통과 융합으로 미래 가치를 창조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일을 제대로 해내면 학회를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으며, 다음 세대는 지금 우리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연구와 학술 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습니다. 본 학회가 더 성숙하기 위해선, 회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회장단 임원은 여러분과 함께 멀리, 더 길게 갈 수 있도록 실천하여 우리 학회가 한층 도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제 18대 한국운동생리학회 회장 김 영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