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운동생리학회 사무국입니다.
연세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세상을 바꾸는 달리기, 온코런(OncoRun)]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가 신청 링크]
----------------------------------------------------------------------------------------------
세상을 바꾸는 달리기, 온코런(OncoRun)
“5km 달리기로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요?”
네, 그렇습니다. 온코런은 단순한 달리기가 아닙니다.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는 ‘암’입니다. 암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재발’입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주 150분 정도의 중·고강도 운동만으로 암 재발 위험을 약 30%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암환자 중 매주 150분 이상 운동하는 분은 얼마나 될까요?
안타깝게도 20%도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1) 운동의 효과를 잘 몰라서,
2)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3) 운동이 필요하다는 걸 알아도, 바쁘고 여유가 없어서
온코런은 바로 이 문제를 바꾸기 위해 시작된 암생존자 운동 캠페인입니다.
우리는 “운동이 암을 이긴다”는 사실을 세상에 알리고자 합니다.
온코런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닙니다.
참가자 중 달리기를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 행사 전 3주간 러닝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매주 토요일, 연세대학교 운동장에서 전문 코치와 함께 올바른 달리기 자세, 부상 예방 방법을 배우고 실제 코스를 함께 달려보며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암생존자에게 특화된 (임상 효과가 완전히 검증된) 맨몸 근력운동을 임상운동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암생존자를 대상으로 한 운동 교육 수가가 없습니다. 우리 연구실은 지금까지 5,000명 이상의 암생존자에게 무료로 운동을 지도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몇몇 연구자가 소규모로 가르치는 것을 넘어, 더 많은 암생존자가 운동을 통해 재발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사회 전체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온코런 참가 등록비는 5만 원이며, 운영비 2만 원을 제외한 전액은 연세암병원에 기부됩니다.
또한 “기부런”을 선택하시면, 본인의 참여를 알리고 주변의 동참을 독려해 소액기부를 모아 추가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한 걸음이 세상을 바꿉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대한민국을 더 건강하게 만듭니다.
온코런과 함께 달려 주세요.